인생의 작은 기쁨들을 음미하기

오늘은 생각보다 일찍 일어났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서 햇빛이 방 너머로 들어와서 참 기분이 좋았다. 어제 밤에 비가 오면서 창문을 열어놓아서 그런지 방안의 공기도 상쾌했다. 그래서 저녁에 잠든 내 몸도 깨어났는지 아침에 일어났을 때 기분이 상쾌했다. 그리고 나서 내가 좋아하는 커피를 만들어서 마셨다. 평소에는 바쁘게 생활하다 보니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시간이 부족해서 대충 마시곤 했었는데 오늘은 여유롭게 내가 좋아하는 커피 브랜드로 커피를 만들어서 오랜만에 여유롭게 마셨다.

아침에 커피를 마시며 몇 가지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는 너무나 당연한 것들이지만 사실은 작은 행복들인 것 같았다. 그리고 아침에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베란다에 나가니 새들이 지저귀고 나무에서 잔잔한 바람소리도 들렸다. 이런 소리들을 오랜만에 듣는 것 같아서 마음이 편안했다. 작은 예술같은 소리들이 내 귀를 달래주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오늘 아침은 너무 기분 좋게 시작하였다.

오전에는 약속이 없어서 나에게 남아있는 시간을 여유롭게 보내려고 생각했다. 평소에는 바쁘게 살다보니 나를 위한 시간이 부족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매우 귀중한 시간이었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기 때문에 오랜만에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평소에는 책을 읽기 위해 손에 책을 잡는 시간도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늘은 넓은 시간이 있어서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책 속에서 여러 이야기들에 젖어들면서 시간을 잊어버리고 자유롭게 마음을 떠밀 수 있었다.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가족은 평소에 서로 바쁘게 살다보니 가정 시간도 부족한 편이다. 그래서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며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같은 시간을 보내면서 정말로 행복한 느낌이 들었다. 가족이라는 작은 공동체에서 격려와 사랑을 분양받으며 함께할 수 있는 즐거움은 정말로 큰 행복이었다.

저녁에는 친구들과 약속을 잡았다. 친구들과의 만남도 평소에 바쁜 일상으로 인해 힘들었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는 평소보다 더욱 감사하고 가치있게 느껴졌다. 친구들과 함께하면서 웃음 소리와 함께 얘기를 나누고 서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서 시간이 흘렀다. 이런 작은 소확행들이 나에게 있어서 정말 큰 행복이라고 느껴졌다.

오늘은 정말로 작은 기쁨들을 음미할 수 있는 하루였다. 평소에는 너무나 당연해서 지나치곤 하는 것들이지만, 이러한 작은 순간들이 실은 인생에서 가장 큰 가치를 지닌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작은 행복들을 소중히 여기며 삶을 즐기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다시 한 번 느꼈다. 인생의 작은 기쁨들을 음미함으로써 종종 잊어버리는 행복을 다시금 되새기고, 감사함을 느끼며 오늘 하루를 마무리하려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