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만끽하다

오늘은 환상적인 봄날씨에 아침을 맞이했다. 모든 것이 싱그러워 보이는 봄 햇살 아래서 막걸리와 함께 편안한 시간을 만끽하려고 나왔다. 작은 카페 테라스에 앉아서 부드럽게 불어오는 봄바람을 느끼며 커피 한 잔을 주문했다.

뜨거운 커피의 향기와 함께 따뜻한 봄햇살이 나의 얼굴을 살며시 감싸주었다. 생각지도 못한 행운의 순간이었다. 커피 한 모금을 입에 가져가는 순간, 부드러운 이슬이 피부 위를 스쳐 지나갔다. 꽃 향기와 봄바람이 한껏 어울려서 거리를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

나는 이런 아름다운 날씨에 맞춰 가벼운 복장으로 나왔다. 신발을 신다든지, 손목에 멋스러운 시계를 차고 나섰다. 즐거운 마음으로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일기예보처럼 미세먼지는 사라지고 파란 하늘과 눈부신 햇살이 나를 달래주었다.

이런 날씨에는 집 밖으로 꼭 나와야 할 이유가 있다. 아무리 많은 고민과 스트레스가 있어도, 이렇게 아름다운 날씨를 만나면 모든 걱정이 날아가고 순간 스트레스를 잊을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나 자신에 대한 선물을 줄 수 있는 일들을 하기로 했다.

단지 뒤적이는 것만으로도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공원으로 찾아가 산책하기로 했다. 집에서 좋아하는 강아지와 함께하면 더욱 행복하다. 강아지의 장난감을 들고 총총 뛰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따뜻해진다. 함께 뛰어놀며 떠들어대는 시간, 이런 소중한 시간이 있다면 나는 매일 봄날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낮 시간에는 가까운 카페에서 책을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오픈 테라스에서 책을 펼치고 커피 한잔을 마시면서 봄바람을 마시며, 마음껏 책 속 세계에 빠져들었다. 때때로 눈을 딱 감고 햇살을 받아본다. 뜨거운 봄날의 햇살이 얼굴에 마치 손길을 남긴다.

그리고 저녁에는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할 예정이다. 현실 속에서 조금 힘들 수 있는 일상을 이때 같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낸다면, 다시 일어날 슬럼프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선명한 봄바람이 나를 향해 편안하게 안기는 이런 순간들, 정말 소중하게 여길 만한 시간들이다.

봄바람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만끽하는 하루였다. 오늘의 경험을 통해 나는 언제나 주변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매일 가볍게 커피 한 잔과 함께 봄날을 만끽하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즐기려고 다짐했다. 그리고 봄날의 아름다움을 기억하기 위해 이렇게 일기를 쓰게 되었다. 오늘을 잊지 않기 위해, 나 자신에게도 선물을 주었다는 느낌이다. 그런데도 변함없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봄날, 정말 참 좋은 계절이다. 저녁이 되어 가는 길에 산책로를 거니며 마지막으로 봄바람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왔다. 하루 종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하며 잠든다. 봄바람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만끽하는 하루였다.

Leave a Comment